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용자가 주식회사 기비티(이하 “회사”라 합니다)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할 때, 회사와 이용자 간의 법률관계와 권리ㆍ의무 및 책임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계약을 말합니다.

6. ‘판매자’: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재화를 회사에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광고 양식에 따라 상품을 등록한 회원을 말합니다.

7. ‘구매자’: 판매자가 판매하는 물품을 구입하려는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한 양식에 맞춰 표시하고, 판매자로부터 구매 승인을 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8. ‘회원정보’: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계약 체결 시 입력하는 아이디, 이메일, 비밀번호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9. ‘휴면회원’: 서비스 이용 기록이 1년 이상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휴면회원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휴면회원 해지 절차 등을 진행해야 합니다.

10. ‘게시물’: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문자, 음성, 이미지, 비디오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11. ‘물품중개서비스’: 회원 간의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2. ‘위탁판매서비스’: 판매자로부터 위탁판매 신청을 받아 해당 물품을 수령하고, 그 물품을 구매자에게 판매하는 온라인 서비스와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3. ‘기부서비스’: 회원이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기부할 수 있도록 기부처와의 연결 및 기부금 영수증 발급 등 기부와 관련된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4. ‘영업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관공서 공휴일 규정에 따름)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그러나 본 약관에서 ‘영업일’이 아닌 ‘일’로 표기된 경우, 기간의 말일이 토요일, 일요일 또는 공휴일에 해당하더라도 그 날로 만료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② 본 조에서 정의하지 않은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정한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게시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FAX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의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소비자기본법」 등을 준수하며, 이 법률을 위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가지고 공지하며, 변경 전후의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로부터 7일이 지나도록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및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지침을 둘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약관이나 이용지침이 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별도의 약관이나 이용지침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해당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때 별도의 동의절차 통해 이루어집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이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이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관리 및 이용계약

제4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체결)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 이용약관'및 '개인정보이용수집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요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이용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이 약관에 의해 이전에 이용정지를 받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험이 있는 가입 신청자의 경우

2. 가입 신청 내용에 허위, 누락, 오류가 있는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회원정보가 동일한 경우

4. 가입 신청자가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가 사기 이력이 있는 번호로 확인되는 경우

5. 회원 탈퇴 후 90일 이내에 재가입을 요청하는 경우.

6. 가입 신청자가 14세 미만인 경우

7. 제1호 내지 제6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사의 경영상의 판단으로 거절하는 경우

③ 이용계약이 체결되는 시점은 회사가 가입 절차상에서 가입 완료를 표시하는 시점입니다.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보하여 이용 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해지 의사를 통보하기 전에 모든 구매 또는 판매 진행 중인 절차를 모두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 하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회원의 탈퇴 신청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회원의 거래가 진행 중인 경우

2.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대한 채무를 가지고 있는 경우

3. 해지 의사를 표시한 회원에 대한 거래 사기 또는 분쟁 이력이 있는 경우.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4.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5. 서비스를 이용으로 인한 대금이나 기타 이용 관련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6.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7.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이나 이 약관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해당 사유가 시정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의무 위반 행위나 서비스 운영 방해 행위의 중대성, 긴급성 등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1회 위반만으로도 즉시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설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할 때는, 회원이 회사와 사전에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나 SMS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회원의 수신 동의를 받아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포함한 고지사항 및 서비스 홍보를 서비스 내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휴대폰 문자, 알림 메시지 등을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통신 환경이나 요금제에 따라 회원이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

③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회원에게도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에 대해선 전항의 방법을 이용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④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를 할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통지를 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가입 시 제공한 정보에 변동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 화면을 통해 해당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② 정보 변경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사의 서비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서비스와 이에 부수되는 제반 업무를 제공합니다.(단, 비회원의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물품 중개 서비스

2. 위탁 판매 서비스

3. 소셜 서비스

4. 기부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적 필요에 의해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변경, 중지, 또는 신규서비스의 도입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6조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각종 프로모션의 일부 또는 전부를 예고 없이 수정, 중지,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물품 중개 거래 서비스의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판매자나 구매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원 간의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해선 해당 회원이 전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중개 거래 서비스 이외의 서비스에서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이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회사는 앞으로 체결될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하고, 제6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⑥ 위 제5항의 경우에 회사는 이로 인해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중단)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장애가 없는 한 1년 365일, 하루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및 그 밖의 정보통신 설비의 점검ㆍ보수(정기 및 일시점검), 교체, 고장 또는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불가피한 사유로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통지 없이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어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게시물의 관리)

①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화면, e-mail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는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이러한 정보제공에 대해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및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등급 및 혜택)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이용, 기타 이용 실적 등을 기준으로 회사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에 따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 그리고 그 변경 사항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② 회원의 불법 행위로 인해 활동 제재를 받는 경우, 회사는 사전 경고 없이 해당 회원의 등급을 하락시킬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료)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별도로 이용 대금을 표시하지 않는 한 무료입니다. 회사는 이용자 간의 전자상거래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회사 정책에 따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료는 회사의 공지사항 또는 해당 서비스의 이용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휴서비스의 이용료는 제휴사에서 회사로 요청한 이용료로, 회사와는 무관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으로 결제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4장 물품중개서비스

제14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① 회사는 물품중개서비스를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물품 거래를 위한 청약을 체결하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물품중개서비스를 통해 판매되는 물품에 대해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원칙적으로 거래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 제휴사, 결제대행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분쟁은 원칙적으로 해당 당사자들 간에 해결되어야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중개인의 역할을 수행하지만,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휴사, 결제대행업체, 금융기관 등은 각자의 이용약관을 적용하며, 해당 약관은 각 업체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와 그와 관련한 책임 및 불이익은 구매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④ 구매자가 물품을 주문한 후 1시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계약포기로 간주하여 구매자의 동의 없이 해당 주문을 취소하고 차순위자에게 구매 기회를 이전합니다

⑤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의 정당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를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능한 거래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구매자가 결제하는 실제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배송비, 기타 옵션 등이 적용된 금액(이하 ‘실결제액’이라 합니다)입니다. 기본이용료는 회사의 공지사항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 따릅니다.

⑦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등)는 판매상품 및 상황에따라 다르게 발행될 수 있습니다.

⑧ 결제 서비스는 19세 이상의 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9세 미만 회원은 결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15조 (물품의 배송)

① 결제가 완료된 후, 회사는 판매자를 대행하여 해당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진행합니다

② 회사는 물품 발송 전 주문의 취소 또는 취소 요청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비용은 회사의 부담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물품이 배송 중 파손되지 아니하도록 적절하게 포장한 후, 결제 완료일부터 7-10 영업일 이내에 배송증명 또는 조회가 가능한 물류대행(택배) 업체에 배송위탁을 접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배송을 위탁한 즉시 물품 발송과 관련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의 기한 내에 배송을 위탁하지 아니하거나 배송지 표시에 오류가 있는 등 구매자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구매자가 물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할 경우 그로 인하여 발생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분쟁에 관하여 원칙적으로 중개인으로서의 역할만을 수행하며, 직접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은 각자의 이용약관을 적용하며, 해당 약관은 각 업체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6조 (환불, 교환)

① 구매자는 상품을 수령한 이후에는 환불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다만, 아래 각호에 정하는 예외적인 사유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물품이 판매자 또는 회사의 책임으로 인하여 멸실, 분실, 훼손된 경우

2. 물품이 판매자가 게시한 조건과 현저히 다른 점이 객관적인 자료에 의하여 드러나는 경우

3. 구매 비용 등 계약의 중요한 조건이 청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는 경우

4.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그 사실을 고지하고 판매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5.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행위로서 환불요청이 합리적이라고 볼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제 1항의 단서에 의하여 예외적으로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에도 구매자는 물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단, 제1항 제4호의 경우 환불 신청 기간은 판매자의 동의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로 합니다

③ 단서에 의한 환불 또는 교환 신청 시 구매자가 반품 송장 번호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그 밖에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가 있는 경우 반품 또는 환불 처리 기간이 연장되거나, 환불 금액이 감액될 수 있습니다.

④ 개인 소장품이라는 판매 물품의 특성상 교환은 불가합니다.

제17조 (환불 관련 판매자 및 회사의 의무)

① 판매자와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 환불 신청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이를 제때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는 판매자 또는 회사의 책임으로 간주합니다.

② 구매자가 제16조 제1항 단서에 의하여 환불 또는 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해당 절차를 정확히 안내하고 환불 또는 반품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의 환불 또는 반품 신청이 있은 날로부터 7-10영업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물품의 하자나 오배송 등 구매자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발생한 환불에 대하여 구매자에게 배송비 등 관련 비용을 부담시켜서는 아니 되며, 발생한 비용은 원칙적으로 그 책임 소재에 따라 판매자 또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18조 (판매자 및 회사의 판매활동)

① 판매자의 판매 활동은 회사가 판매자 등록을 완료하는 즉시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물품과 관련 조건에 관한 정보를 전달받아 물품을 등록하고, 경매에 의한 가격 책정을 유도합니다.

③ 판매자는 재고 수량 등 수시 변동 가능한 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여야 하며, 회사에 허위의 정보를 전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전달받은 전항의 정보를 적절하게 수정하고 관리하여야 하며, 허위 정보를 입력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제3항 또는 제4항에서 허위 정보를 전달 또는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그 책임에 따라 판매자 또는 회사의 부담으로 합니다.

⑥ 판매자와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등 물품의 판매와 관련된 법률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⑦ 판매자는 회사의 서면으로 된 사전 승인 없이 회사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⑧ 판매자는 회사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물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⑨ 판매자는 판매된 물품에 대한 보증을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⑩ 판매자가 통신판매를 업으로 하는 사업자인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통신판매업자로 신고해야 합니다.

⑪ 셀럽 판매자의 개인정보 보호

1. 판매자가 셀럽(공인)인 경우, 판매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직접 공개되지 않습니다.

2. 구매자와 셀럽 판매자 간의 모든 연락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 시스템을 통해서만 이루어 지며, 회사는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관리합니다.

3. 이 과정에서 소비자와 셀럽 판매자 간의 원활한 소통을 보장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는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셀럽 판매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충분한 조치를 취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피해 방지를 위한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을 입증할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있습니다.

⑫ 물품을 판매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판매자는 즉시 그 사실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결제된 물품대금의 환급 절차를 위해 해당 사실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⑬ 셀럽 판매자의 연락처 관리 및 중개 시스템 이용

1. 회사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모든 셀럽 판매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자신의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소비자에게 직접 공개하지 않습니다.

2. 셀럽 판매자의 연락처는 회사의 중개 시스템을 통해서만 관리되며, 모든 연락은 이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제5장 위탁판매서비스

제19조 (위탁판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① 위탁판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판매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위탁판매 신청 양식을 통해 개인정보와 위탁판매물품의 상세 정보를 입력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② 위탁판매 신청물품은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판매 가능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검수 과정을 거칩니다.

③ 만약 위탁판매 신청물품이 회사의 판매 불가 판정 기준(가품 위험, 중대한 하자, 오염 등)에 해당될 경우, 회사는 위탁판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위탁판매를 거부하는 경우, 위탁자는 상품을 회사가 자체적으로 처리하도록 할 수 있으며, 또는 회사를 통해 기부하거나, 회사에게 상품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상품의 반환을 요청하는 경우 발생하는 비용은 모두 위탁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위탁판매물품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다양한 홍보수단을 제공하며, SNS, 블로그,커뮤니티 사이트 등의 다양한 홍보 채널에 위탁판매물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구매자와의 계약 체결 이후, 물품이 배송 중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하게 포장하고 결제완료일로부터 7-10영업일 이내에 배송의 증명 또는 조회가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접수해야 합니다. 만약 구매계약이 체결된 물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해 배송할 수 없을 경우,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⑦ 대금 결제, 위탁판매물품의 환불 및 교환에 관한 사항은 제15조부터 제18조까지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0조 (위탁판매물품의 가격)

판매자로부터 위탁 받은 물품의 가격은 경매 방식에 의하여 구매자가 직접 결정합니다.

제21조 (기부 서비스의 개요)

제6장 기부 서비스

① 회사는 셀럽 판매자의 요청에 따라 판매 수익 전액을 지정된 기부처에 기부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기부 서비스는 판매자가 지정한 기부처에 따라 운영되며, 회사는 판매자의 요청에 따라 기부 절차를 대행합니다.

③ 판매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부처 목록을 참고하여 기부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별도로 지정된 기부처가 있는 경우 회사에 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기부 금액 및 절차)

① 판매 물품의 수익금은 판매 완료 후 회사에 예치되며, 판매자의 요청에 따라 지정된 기부 처로 전달됩니다.

② 기부금은 판매자가 앱 내 기부하기 신청을 완료한 후 30일 이내에 기부처로 전달됩니다.

③ 회사는 기부금 전달이 완료되면 판매자에게 해당 내역을 통지하며, 판매자는 기부 내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기부금은 회사에서 관리하며, 지정된 기부처로 직접 전달되기 전까지 안전하게 예치됩니다. 회사는 기부금 전달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절차를 관리하고 책임을 집니다.

⑤ 판매자는 기부 내역을 요청할 경우, 회사는 해당 내역을 제공하여 기부 과정의 투명성을 보장합니다.

제23조 (기부처 변경 및 책임)

① 판매자가 기부처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기부금 모집이 시작되기 전에 회사에 사전 통지하여 변경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기부금 모집이 시작된 이후 또는 이미 기부금이 기부처로 전달된 경우 기부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기부금이 정상적으로 지정된 기부처로 전달되도록 중개인의 역할을 수행하며, 기부금 전달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③ 기부처와 관련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해당 기부처와 판매자가 직접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중개자로서 필요한 조력을 제공합니다.

제7장 회사와 회원의 책임과 의무

제24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서비스 제공 및 관련 법령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할 때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③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이용ㆍ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서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30조의2가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 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률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해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에 따른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통해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2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30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27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1. 타인의 정보 도용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의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제1호 내지 제7호에 준하는 행위로서 회사 또는 이용자에게 재산적 피해 또는 정신적 피해를 주는 행위

제28조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의 관계)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배너, 링크 등 다양한 형태(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3자가 독립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제3자와의 거래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장 기타

제29조 (저작권의 소유 및 사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에게 지적 재산권이 속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의 방법으로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도록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속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 하여야 합니다.

제30조 (분쟁 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피해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된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이용자의 주소가 있는 장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주소가 없는 이용자의 경우, 거소가 있는 장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률이 적용됩니다.